안녕하세요, 비즈스프링입니다.
가정의 달 5월에는 가족들과 함께 어느 때보다 즐겁고 따뜻한 사랑과 정을 나누는 달이 되기를 바랍니다. 비즈스프링도 가족이 되어준 모든 분들께 힘이 되기 위해 마케터를 위한 솔루션 AIR™의 업데이트 소식마케팅 솔루션 이용을 지원하는 정부지원사업 소식을 가져왔습니다. 다양한 주제의 소식들을 가져왔으니 필요한 정보들을 얻어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즐겁고 행복한 5월이 되기를 바랍니다.

5월의 비즈스프링

Highlight

마케터를 위한 솔루션, AIR™

√ 정부 지원금으로 마케팅 솔루션 이용하기 보러가기

√ 이번 달 MAU 는 왜 증가했을까? 보러가기

√ 광고 운영의 핵심, 소재 기획과 분석 보러가기

√ GA4 데이터 수집하여 리포트 생성하기 보러가기

√ GA4 맞춤 채널 그룹 업데이트 보러가기

마케터를 위한 솔루션, AIR™

highlightimg
#AIR #마케팅 #광고

AIR는 다양한 광고매체에 흩어져있는 성과 데이터를 광고주별 데이터로 통합/분석하여 관리하는 솔루션으로, 다양한 온라인 광고를 집행하는 마케터와 광고 대행사들이 광고 성과 분석과 보고서 작성을 위한 단순 작업에 버려지는 시간을 확보하고 빠르게 인사이트를 찾을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러한 목표를 가지고 AIR가 더욱 마케터를 위한 솔루션으로 다가가기 위해 다양한 기능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콘텐츠에서는 업데이트한 기능들을 소개하며 어떤 점이 더 좋아졌는지를 알아봅니다.

온라인 광고를 집행하는 마케터들을 위한 고도화된 광고성과 통합 리포팅(Ad Integrated Report) 솔루션 AIR™를 만나보세요.
현업에서 작업 난이도를 낮춰주고, 업무 시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그래왔던 것처럼 AIR™는 마케터들의 업무 환경에서 일상처럼 받아들여졌던 단순 작업들이 사라지고 마케팅을 위해 시간을 가치있게 사용하기 위해 현업 실무자의 시선에서 함께 하겠습니다.

더보기
| 뉴스/트렌드 |

정부 지원금으로 마케팅 솔루션 이용하기

#클라우드바우처 #LOGGER #AIR

지난 3월에 소개 드렸던 '2023년 중소기업 클라우드서비스 이용지원(바우처)사업'의 수요기업 모집이 곧 마감됩니다. (접수기간: ~2023년 5월 11일(목) 24시까지)
정부 지원금으로 비용 부담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세요!

비즈스프링이 2020년부터 4년간 공급기업으로 참여하고 있는 클라우드바우처 지원사업은 정부에서 클라우드 서비스 보급·확산을 위해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금액의 80% 금액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최대 1,550만원까지 지원합니다. 평소 비즈스프링 서비스에 관심이 있었는데 비용 문제로 망설이고 계셨다면, 이번 지원 사업의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참고로 이번 2023년에는 기존에 참여한 수요기업도 10% 이내로 선발하오니, 기존 수혜기업에서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더보기
| 인사이트 |

이번 달 MAU 는 왜 증가했을까?

#MAU #고객여정분석 #모니터링 #유저분석

MAU는 Monthly Active User의 줄임말로 한 달 동안 제품 또는 서비스를 ‘활성화’한 유저의 수를 의미합니다. 한 사람이 한 달에 여러 번 방문하거나 Active 했더라도 사용자 1명으로 측정하기에, 제품 또는 서비스의 영향력을 판단할 수 있는 지표로 널리 쓰이며 MAU의 변화, 증가율을 통해 제품/서비스의 성장을 표현하기도 합니다.

기업 상황에 따라 MAU에서 'Active'를 단순 방문이 아닌 특정한 액션을 기준으로 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현업에서 이 글을 읽고 계신 분 중 혹시 Active의 기준을 늘 ‘방문’으로 추적해왔다면, 비즈니스 성장과 직결하는 액션을 Active로 정의해서 MAU를 살펴보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MAU를 어떻게 살펴보는 게 좋을지 궁금하다면, 이번 콘텐츠를 유의 깊게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더보기
| 활용 방법/사례 |

광고 운영의 핵심, 소재 기획과 분석

#광고소재 #광고성과 #성과분석

'광고 소재'라는 단어를 들으면 어떤 것이 떠오르나요? 대부분 광고를 운영하는 데 사용되는 글이나 이미지를 생각하실 것입니다. 그러나 '광고 소재'는 광고를 구성하는 글이나 이미지뿐만 아니라 영상, 오디오, URL 등의 형식들을 포함하고 광고 운영에 사용되는 다양한 콘텐츠를 뜻합니다. 즉, 사용자에게 보여지는 광고의 여러 형식들을 아울러 말합니다.

광고 소재의 기획과 분석은 광고별 성과를 좌우할 정도로 매우 중요합니다. 광고 소재를 잘 구축한다면 광고의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것뿐만 아니라 고객들의 마음도 사로잡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효과적인 광고 소재를 기획할 수 있을까요? 또 광고 소재의 성과는 어떻게 측정할 수 있을까요? 함께 알아보시죠.

더보기
| 테크 |

GA4 데이터 수집하여 리포트 생성하기

#GA #BigQuery #GrowthPlatform #데이터분석

구글 애널리틱스(GA)를 사용하는 분들 중 보이는 화면이나 필터가 불편해서 새로운 리포트를 만들 계획이 있는 분 있으신가요? 리포트를 새롭게 만들 때, 이전까지 수집했던 데이터를 모두 반영시킬 수 있는지, 또 이미 설정해놓은 태그 값을 변경하지 않고 그대로 이어서 사용할 수 있는지를 가장 많이 궁금해하실 것입니다. (특히 비개발자라면 더욱 궁금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이번 콘텐츠에서는 GA4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한 설정부터 수집된 데이터를 BigQuery에 연동하는 방법, 그리고 BigQuery의 데이터를 정제하여 리포트가 생성되기까지의 과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데이터 수집과 정제, 리포트를 생성하는 과정을 대략적으로 알고 있다면, 누군가가 만들어주는 대로 끌려가지 않고 우리의 의견을 투영하여 우리가 쓰기 편한 리포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더보기
| 인트렌치컨설팅 |

GA4 맞춤 채널 그룹 업데이트

#구글애널리틱스 #데이터분석

기존 UA에서 활용하시던 맞춤 채널 그룹이 GA4에는 구현되지 않아 불편하셨던 경험이 있으실 텐데요, 드디어 GA4에서도 맞춤 채널 그룹을 사용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GA4의 맞춤 채널 그룹 설정에 대해 알아보고, 기존 UA와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더보기

최근 콘텐츠

리소스는 절감시키고, 마케팅은 고도화하는 비법
2023년 1분기 광고상품 퍼포먼스 Overview
[AIR™] 분석 데이터와 매체 데이터의 연동은 어떻게 이루어질까?(1)
GA4 하위 속성(Subproperties)과 롤업 속성(Roll-up properties)
[2023-03 Update] AIR™ 일반 회원가입 고객 대상 무료체험 제공 외

BizSpring ®
(04788)서울 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130 서울숲IT캐슬 14층 1410호

TEL 02-6919-5555Mail ad@bizspring.co.kr

본 메일은 (주)비즈스프링 고객님께 발송되는 메일입니다.
수신을 원하지 않으시면 수신거부 버튼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mailDeny}} 수신거부 {{/mailDen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