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비즈스프링입니다.
이번 호에서는 먼저 비즈스프링이 2022년 하반기 오픈애즈 인사이터 어워즈를 수상했다는 기쁜 소식을 먼저 나누고자 합니다. 작년에도 비즈스프링과 함께해 주시고 관심 가져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이에 힘입어 다양한 분야의 많은 내용들을 준비하였으니, 기술/트렌드/마케팅 관련 많은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기 바랍니다.

2월의 비즈스프링

Highlight

비즈스프링, 오픈애즈 MOST LOVED 인사이터 선정

√ 2023년 마케팅 시장이 주목하는 키워드 보러가기

√ ROAS랑 친해지기 보러가기

√ GP(Growth Platform) 매체 별 API 데이터는 어떻게 제공될까? 보러가기

√ 창과 방패 – 자동화 프로그램 vs CAPTCHA 보러가기

√ [2023-01 Update] ‘AIR(매체통합리포트)’ 분석 데이터 지원 범위 및 리포트 확장 외 보러가기

√ 잠재고객과 세그먼트 활용하기 보러가기

비즈스프링, 오픈애즈 MOST LOVED 인사이터 선정

highlightimg
#2022년 #비즈스프링 #오픈애즈 #콘텐츠

비즈스프링은 매월 블로그, 페이스북, 브런치, 오픈애즈 등 여러 채널을 통해 데이터 활용에 대한 인사이트와 솔루션 활용방법 등 다양한 콘텐츠를 배포하고 있는데요, 비즈스프링이 올 1월 오픈애즈 어워즈에서 22년 하반기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기업 인사이터 MOST LOVED의 수상자로 선정되었습니다!

비즈스프링은 비즈스프링 블로그와 더불어 다양한 산업 군의 마케팅 담당자분들이 모니터링하는 오픈애즈에도 매월 마케팅 인사이트 관련 콘텐츠를 배포하고 있습니다. 매월 양질의 콘텐츠를 배포한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인데요. 오픈애즈 회원들의 투표와 영감 지수를 통해 선정된 만큼, 마케팅 현업에 계신 분들로부터 성장에 도움이 되었다는 것을 인정받은 것 같아 값진 응원과 격려를 받았습니다.

“지금까지 좋았어! 2023년, 앞으로도 알찬 콘텐츠 부탁해!”라는 응원의 표현으로 이해하고 지금까지 그래왔듯 마케팅 × 데이터 × 인사이트 관련 콘텐츠로 자주 인사드리겠습니다.

더보기
| 뉴스/트렌드 |

2023년 마케팅 시장이 주목하는 키워드

#2023년 #마케팅트렌드 #CDP

1월에는 새해를 맞이하며 다양한 마케팅 트렌드에 대한 분석 글이 쏟아져 나왔는데요, 오늘은 새해를 준비하며 다양한 기관, 매체를 통해 자주 언급되는 2023년의 주요 마케팅 키워드에 대해 알아봅니다.

2023년에 마케팅 시장에서 주목하는 키워드를 알아보며, 소비자들의 심리나 소비문화를 파악하고 그에 걸맞은 마케팅 플랜을 세워보세요! 또한 마케팅 성과 분석을 위한 기술적인 도움이 필요하다면, 국내 마케팅 성과 통합 분석이 뛰어난 비즈스프링의 솔루션도 확인해 보시길 권장 드립니다.

더보기
| 인사이트 |

ROAS랑 친해지기

#ROAS #ROI #AIR #비즈스프링

단언컨대 광고를 잘 구상하고 표현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그러나 어떠한 광고라도 광고가 효율적으로 진행되고 있는지 분석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광고 효과를 분석하는 지표로 이미 많은 분들께서 ROAS를 사용하고 계실 것입니다.
이번 콘텐츠에서는 많이 언급되는 ROAS란 무엇인지, 또한 유사한 용어들에는 무엇이 있으며 어떠한 차이가 있는지 등을 알아보며, 광고 성과 통합을 위해 비즈스프링이 제공하는 AIR(매체통합리포트) 솔루션은 어떠한 역할을 하는지를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더보기
| 테크 |

GP(Growth Platform) 매체 별 API 데이터는 어떻게 제공될까?

#그로쓰플랫폼 #REST API #BigQuery

다양한 광고매체 성과를 통합하여 하나의 플랫폼으로 관리한다.
최근 광고 통합 관리에 대한 내용들은 한번쯤은 들어보셨을 텐데요, 과연 이들은 어떻게 여러 광고매체의 성과 데이터를 가져와서 통합해 준다는 말일까요?

실제로 비즈스프링의 GP(Growth Platform)에서도 다양한 광고 성과 데이터를 가져올 때, 광고매체별 API를 활용하여 데이터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이번 콘텐츠에서는 API가 무엇인지, 또 API를 통해 어떻게 광고 데이터를 가져올 수 있다는 것인지, 나아가 실제로 비즈스프링은 데이터 수집부터 서비스 제공까지 어떠한 방법으로 진행하는지를 함께 알아봅시다.

더보기
| 테크 |

창과 방패 – 자동화 프로그램 vs CAPTCHA

#그로쓰플랫폼 #CAPTCHA #크롤링

날이 갈수록 심해지는 악성 피싱메일... 여러분의 메일함은 안전한가요?
비즈스프링도 최근 짧은 주기에 반복적으로 날아오는 피싱 메일 때문에 어지간히 신경 쓰였던 일이 있었는데요, 이렇게 반복적인 피싱 메일은 자동화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우리를 괴롭게 하죠?

지난 포스트에서 자동화 프로그램인 Selenium에 대해 소개해 드렸다면, 이번에는 반대 측면에서 자동화 프로그램의 사용을 어렵게 하는 CAPTCHA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번 콘텐츠에서는 CAPTCHA를 알아보며, 마치 창과 방패의 대결과도 같은 자동화 프로그램과 자동화 차단 프로그램을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더보기
| 릴리즈노트 |

[2023-01 Update] ‘AIR(매체통합리포트)’ 분석 데이터 지원 범위 및 리포트 확장 외

#AIR #매체통합리포트 #릴리즈노트

광고매체, 자사 홈페이지, 분석 솔루션... 오늘날은 많은 매체 또는 프로그램을 통해 데이터를 쉽게 획득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온라인 광고 성과 분석… 어떻게 하고 계시나요?
광고매체에서 제공하는 전환 값은 중복이 많아 실제 전환수와 차이가 많고, 웹분석 서비스(e.g. Logger, GA 등)로 전환 값을 수집하고 있다 하더라도 광고매체 데이터와 결합하려면 많은 시간이 걸릴 것입니다.

이러한 번거로운 작업은 줄이고 정확도 높은 데이터를 얻을 수 있도록, AIR에서 광고매체 데이터와 웹분석 데이터를 결합하여 제공합니다! AIR의 모든 리포트에서 광고매체 성과(노출/클릭/광고비 등)와 웹분석 성과(전환수/매출액/회원가입수 등)를 하나의 성과로 제공하도록 개선했는데요, 어떠한 데이터를 제공하는지, 또 추가적으로 개선된 내용은 무엇인지 확인해 보세요!
보고서를 작성하는 시간이 줄어들고, 진짜 마케팅을 위한 시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더보기
| 인트렌치컨설팅 |

잠재고객과 세그먼트 활용하기

#구글애널리틱스 #데이터분석

사용자를 군집 형태로 집단화하여 데이터를 수집하거나 분석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사용자들을 집단화하고, 이를 통해 리타겟팅이나 심도 있는 분석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잠재 고객과 세그먼트에 대해 이해하셔야 하는데요.
이번 글을 토대로 잠재 고객과 및 세그먼트가 무엇이고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또한 GA4에서 변경되고 추가된 점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더보기

최근 콘텐츠

비즈스프링 콘텐츠로 돌아보는 2022년 이슈
2022년 4분기 광고상품 퍼포먼스 Overview
BigQuery를 이용한 데이터 처리 프로세스 - ETL(Extract, Transform, Load)
GA4의 세그먼트 중복 분석과 사용자 개별화 보고서

BizSpring ®
(04788)서울 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130 서울숲IT캐슬 14층 1410호

TEL 02-6919-5555Mail ad@bizspring.co.kr

본 메일은 (주)비즈스프링 고객님께 발송되는 메일입니다.
수신을 원하지 않으시면 수신거부 버튼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mailDeny}} 수신거부 {{/mailDen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