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비즈스프링입니다.
이번 호에서는 2023년에 새롭게 시작하는 AI바우처 지원사업 소식을 가져왔는데요, 비즈스프링에서 제공했던 AI 솔루션을 비교해보시며 다가오는 2023년을 준비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내용을 준비했으니, 데이터 구현이나 분석과 관련한 인사이트도 함께 가져가시길 바랍니다.

12월의 비즈스프링

Highlight

2022년 비즈스프링의 AI 솔루션을 둘러보며 - 2023년 AI바우처 공고 발표 임박 안내

√ CRM 은 흔하지만 CDP 는 드물다 보러가기

√ TAM 세그먼트를 통해 생성된 데이터는 어떻게 사용될까? 보러가기

√ [2022-11 Update] ‘AIR(매체통합리포트)’ 부가세(VAT) 포함/제외 선택 기능 추가 보러가기

√ GA4의 유입경로 및 경로 탐색 보고서 알아보기 보러가기

2022년 비즈스프링의 AI 솔루션을 둘러보며
- 2023년 AI바우처 공고 발표 임박 안내

highlightimg
#AI바우처 #정부지원사업 #인공지능 #AMP

2023년을 앞두고 있는 12월, 여러 사업들이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고 있을텐데요, 오늘 비즈스프링이 주목하려는 지원사업은 AI 솔루션 구축을 지원하는 "2023년 AI바우처 지원 사업"입니다.

AI바우처 지원 사업과 관련해서는 비즈스프링에서 여러 차례 안내를 드린 바가 있기에 이미 알고 계신 분들도 많을 텐데요, 이미 알고 계시다 하더라도 'AI 솔루션이 지금 우리 회사 운영에 어떻게 도움을 줄 수 있는지'는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비즈스프링이 AI바우처 지원 사업에서 만난 수요기업들의 AI 솔루션 구축 배경부터 구축한 솔루션의 기능과 개선된 내용까지 그 이야기를 전합니다. 또한 곧 공고 발표를 앞두고 있는 2023년 AI바우처 지원 사업의 내용도 함께 전해드리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더보기
| 인사이트 |

CRM 은 흔하지만 CDP 는 드물다

#CRM #CDP #개인화마케팅 #그로쓰플랫폼

CRM? CDP?
고객 관련한 데이터를 기반의 용어로 익히 들어보았겠지만, 이 둘의 명확한 차이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이 글에서는 고객 데이터 플랫폼(Customer Data Platform)을 의미하는 CDP에 대한 정의와 자칫 혼동하기 쉬운 CRM과의 차이에 대해 알아보고, 비즈니스 과제 해결을 위해 데이터 통합/활용을 고려중인 기업들에게의 권장사항을 이야기 합니다.

더보기
| 테크 |

TAM 세그먼트를 통해 생성된 데이터는 어떻게 사용될까?

#그로쓰플랫폼 #TAM #세그먼트 #오디언스

계속해서 비즈스프링에서 제공하는 광고관리통합솔루션인 Growth Platform™의 기능들을 살펴보고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Growth Platform™ 중 TAM(Target Audience Manager)에서 세그먼트를 생성하는 방법과 세그먼트를 통해 생성된 데이터가 어떻게 사용되는지를 소개합니다.

우리 사이트를 방문한 잠재고객들을 대상으로 (=오디언스)
나이/연령/행동 등 특정 기준을 가지고 분류하면 (=세그먼트)
대상이 되는 잠재고객(=타깃 오디언스)을 추출하여 성과 높은 마케팅 액션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더보기
| 릴리즈노트 |

[2022-11 Update]
‘AIR(매체통합리포트)’ 부가세(VAT) 포함/제외 선택 기능 추가

#AIR #매체통합리포트 #릴리즈노트

여러 광고매체 성과를 취합할 때 부가세(VAT)를 맞춰야 하는 것이 은근히 번거롭지 않으셨나요? 광고성과 보고서를 작성할 때에는 부가세를 포함시키든 제외하든 통일을 시켜야 하기에, 결국 보고서를 작성하는 담당자께서 부가세가 포함되었는지를 각 매체마다 확인하고, 이를 계산하여 성과를 취합하셨을 것입니다.

이러한 번거로움을 해결해 드리고자, 비즈스프링의 'AIR(Ad Intergrated Report)' 솔루션에서 부가세 포함/제외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이제는 번거롭게 부가세를 일일이 계산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AIR를 통해 번거로운 단순 작업을 줄이시고, '진짜' 마케팅에 시간을 사용해 보세요!

더보기
| 인트렌치컨설팅 |

GA4의 유입경로 및 경로 탐색 보고서 알아보기

#구글애널리틱스 #데이터분석

기존 UA에서는 [탐색]의 유입경로 탐색 분석이나 [행동 흐름]을 통해 사용자의 흐름을 파악했었는데요.
GA4에서는 탐색 분석의 템플릿을 활용하여 유입경로 보고서뿐만 아니라 경로 탐색 보고서를 통해 보다 더 폭넓은 분석이 가능해졌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유입경로 및 경로 탐색 보고서에 중점을 두어, GA4 탐색 보고서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들과 기존 UA와 달라진 부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더보기

최근 콘텐츠

광고성과 통합 리포팅 솔루션 'AIR' 무료체험 프로모션(~12/31까지 참여 기업 모집 중)
AI 바우처 우수 공급 기업 비즈스프링의 핵심 기술 알아보기
BigQuery 데이터 정제부터 엘라스틱에 데이터가 저장되는 과정
[2022-10 Update] ‘AIR(매체통합리포트)’ 조직 및 매체 관리 기능 확장 외
GA4의 자유형식 보고서 알아보기

BizSpring ®
(04788)서울 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130 서울숲IT캐슬 14층 1410호

TEL 02-6919-5555Mail ad@bizspring.co.kr

본 메일은 (주)비즈스프링 고객님께 발송되는 메일입니다.
수신을 원하지 않으시면 수신거부 버튼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mailDeny}} 수신거부 {{/mailDen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