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비즈스프링입니다.

올해의 마지막 연휴가 끝나자마자 날씨가 제법 추워지며, 어느새 올해도 마지막 분기만 남았습니다.
계주에서 마지막 주자가 가장 중요하듯 초반에 살짝 뒤처졌더라도 마지막까지 힘을 내어 결국 좋은 성과로 올해를 마무리하는 우리가 되기를 바랍니다.

끝까지 힘내실 여러분을 응원하며,
비즈스프링에서 "광고성과 통합 리포팅 솔루션(AIR) 무료체험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최대 3개월의 무료 체험 기간사은품까지 증정하는 이번 프로모션을 확인해보시고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겠습니다.

이 외에도 여러 실무자들께 도움이 될만한 다양한 내용들을 준비했으니, 광고 성과 트렌드와 마케팅 관련 인사이트도 확인하시어 4분기 디지털 마케팅 계획과 실행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by.bizspring

2022년 하반기
광고성과 통합 리포팅 솔루션(AIR)
무료체험 프로모션
(~11/30까지 모집 중)

highlight-img

2022년 하반기 마지막. 온라인 광고를 집행하는 마케터들을 위해 "광고성과 통합 리포팅 솔루션(AIR) 무료체험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AIR(Ad Integrated Report)란, 다양한 온라인 광고매체의 성과 데이터를 자동으로 수집 및 취합하여 하나의 화면에서 통합된 데이터를 리포트 형태로 제공하는 솔루션으로, 매일 광고주별 광고성과 보고서를 작성하느라 많은 시간을 사용하고 있는 마케터들의 번거로운 단순 작업들을 지원하고 시간을 확보해줄 수 있습니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마케터들의 시간을 확보해주는 AIR 솔루션을 최대 3개월까지 전액 무료로 사용해보세요! 다가오는 연말, 바빠지는 스케쥴에도 시간을 확보하여 내년 계획도 수월하게 준비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프로모션 기간동안 솔루션 도입 관련하여 미팅 진행 시, 선착순 50개 기업을 대상으로 사은품도 100% 증정드리니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

더보기

뉴스/트렌드

2022년 3분기 광고상품 퍼포먼스 Overview

#광고상품

#OVERVIEW

2022년 3분기(2022.07.01 ~ 2022.09.30)동안 광고성과 어트리뷰션 솔루션 '컨버젼™'과 'Logger for SmartMD'를 통해 수집된 광고 매체/상품별 유입 및 전환 데이터를 살펴봅니다.

2022년 2분기 대비 방문, 회원가입율, 주문율, 매출액에서 성과가 좋은 광고매체/광고상품을 확인해보시고, 목적에 맞는 성과 달성을 위해 어느 광고매체가 적합할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테크

TAM 세그먼트에 사용되는 Trait 속성 값을 수집/사용하기 위해 어떤 과정을 거칠까?

#세그먼트

#TAM

#GrowthPlatform

지난 포스팅에서는 트레이트의 데이터 타입과 관련된 내용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이어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트레이트의 추출 방법, 트레이트 중 ‘자동 완성’ 형식을 사용하기 위한 데이터 추출 및 적재, 자동완성 구현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 포스팅 이후부터 ‘세그먼틀릿’이라는 용어를 ‘트레이트 (Trait, 특성)’로 정의합니다.)

세그먼트 생성에 앞서 필요한 트레이트를 정의하고 추출 및 생성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사용자가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할만한 세그먼트를 미리 정의하여 '트레이트' 라는 이름으로 분류하고 생성해야, 사용자가 이후 세그먼트 생성 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user(사용자 정보), land(페이지 이동간 정보), event(특정 전환) 와 같은 원천 데이터 셋에서 트레이트를 가공 및 생성하여 사용합니다.

더보기

테크

웹사이트 페이지를 검색엔진에 최적화를 시켜보자 (1)

#SEO

#크롤링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란 "검색 엔진 최적화"를 의미하는데요, 검색 엔진 결과를 통해 웹사이트 트래픽의 질과 양을 늘리고 브랜드 노출을 늘리는 방법입니다. 나아가 사람들이 온라인에서 무엇을 검색하는지, 그들이 찾고 있는 답변, 그들이 사용하는 단어, 소비하고자 하는 콘텐츠 유형을 이해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번 포스트는 SEO의 가장 기본적인 부분에 대해 다뤄보려고 합니다. "검색 엔진 최적화"를 의미하는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란 무엇인지부터 시작하여, SEO가 중요한 이유, 검색 엔진의 동작 방법 등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더보기

테크

자동화툴 'selenium'을 이용한 크롤러 구현 및 3사 데이터 획득 방법 안내

#크롤링

#3사쿠키

#GrowthPlatform

인터넷 상에서 획득할 수 있는 데이터들은 다양한 경로로 수집이 가능합니다. 방문자 행동 데이터를 획득하여 웹 분석, 광고 성과 분석에 이용하기도 하고, E-커머스 사이트의 경우 자사 제품 데이터를 이용하여 컨텐츠/아이템 추천에 활용하기도 합니다. 방문자 행동과 컨텐츠 데이터를 결합하여 개인화 추천/광고에 이용하기도 하고, 광고 제공자로부터 API를 이용하여 획득할 수 있는 광고 집행 데이터와 방문자 행동 데이터를 결합하여 마케팅/캠페인에 활용하기도 합니다. (growthplatform.ai).

이러한 데이터들은 원천 데이터의 생산 주체가 누구인가에 따라 자사/1사(1st party) 데이터와 3사(3rd party) 데이터로 나누기도 하는데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외부의 데이터 - 즉 3사 데이터를 획득하는 방법 중 하나인 크롤링에 대해 알아보고, 자동화 툴 인 selenium을 이용한 크롤러를 만드는 예제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더보기

릴리즈노트

[2022-09 Update]
‘AIR(매체통합리포트)’ 분석 리포트 신규 추가 외

#AIR

#매체통합리포트

#광고매체

#릴리즈노트

온라인 광고매체 성과를 자동 취합하여 통합된 데이터를 리포팅하는 'AIR(Ad Integrated Report)'에서 신규 리포트를 추가했습니다. 이번에 추가된 리포트는 스크립트를 통해 고객의 행동 데이터까지 분석할 수 있는 리포트로, 이제 AIR에서 광고매체별 노출, 클릭부터 주문, 회원가입 등 전환까지 데이터로 분석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콘텐츠를 확인해주세요.

비즈스프링은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그리고 데이터 중심 문화를 확산하고자 제공하는 모든 솔루션의 사용성 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비즈스프링 솔루션을 사용하시던 중 불편한 점이 있거나 개선할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비즈스프링에게 알려주세요.

더보기

최근 콘텐츠

2022년 하반기 데이터 분석 컨설팅 프로모션 (모집 종료)

필수적으로 추적해야 할 4가지 퍼포먼스마케팅 KPI

일도 마케팅도 ‘목적과 산출물’

UTM 유입 성과 분석 기법

많이 사용하는 마케팅 광고 용어 20가지와 매체통합솔루션

비즈스프링 웹분석 솔루션(LOGGER ASP) : 분석 스크립트 설치 무료 대행 서비스 안내

혼동하기 쉬운 GA4 측정항목, 쉽게 이해하기

→ 비즈스프링의 지난 뉴스레터 보러가기

BizSpring ⓒ
(04788)서울 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130 서울숲IT캐슬 14층 1410호

TEL 02-6919-5555Mail ad@bizspring.co.kr

본 메일은 (주)비즈스프링 고객님께 발송되는 메일입니다.
수신을 원하지 않으시면 수신거부 버튼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mailDeny}}수신거부{{/mailDen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