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ptember 2022

BizSpring Newsletter

안녕하세요, 비즈스프링입니다.
복잡하고 급변하는 시장 환경속에서 살아남으려면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데이터 드리븐을 하라고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우리 기업은 얼마나 데이터를 비즈니스에 활용하고 있을까요?
우리 기업이 보유한 흩어진 데이터, 버려지고 있는 데이터를 어떻게 비즈니스에 유용하게 만들 수 있을까요?

그래서 비즈스프링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현재를 파악하고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자 합니다.

2022년 하반기 데이터 분석 컨설팅 프로모션을 신청해보세요!
지금보다 더 향상된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데이터 드리븐 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by.bizspring

2022년 하반기
데이터 분석 컨설팅 프로모션
(참여 기업 모집 중)

highlight-img

2022년 하반기를 맞이하여 데이터 분석을 통한 마케팅 도입에 관심이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마케팅효율 극대화를 위한 비즈스프링 데이터 분석 컨설팅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약 1개월 이상의 컨설팅 기간동안 SEO 진단 및 최적화부터 KPI 정의 및 데이터 수집 계획 수립, 웹 분석 도구(LOGGER, GA) 설정과 데이터 분석, 분석 프레임워크 구성, 보고서 및 피드백까지. 데이터 분석 전문 기업인 비즈스프링에서 전액 무료로 데이터 분석 컨설팅을 지원합니다.

아래와 같은 기업들에게 추천드리니,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 데이터를 활용하여 마케팅을 진행하고 싶은 기업
- 온라인 광고 진행 시 제대로 된 성과 측정을 하고 싶은 기업
-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의 행동을 파악하고 싶은 기업
- 전사적으로 웹 분석 프레임워크를 도입하고 싶은 기업

더보기

인사이트

필수적으로 추적해야 할 4가지 퍼포먼스마케팅 KPI

#디지털마케팅

#마케팅성과측정

#KPI

우리의 마케팅 전략은 수 많은 중요한 요소들이 많지만 그중에서도 특히 마케팅 효과를 확인하는데 걸리는 시간 또한 매우 중요합니다. 설정한 목표에 도달했는지 여부를 식별하는 방법을 알고 있다면 마케팅 전략이 유효했는지 아니면 그렇지 않은지에 대해 알 수 있고 그렇지 않다면 어떻게 최적화를 해야 할 지에 대해 방법을 고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퍼포먼스 마케터가 고민해야 하는 요소 중 KPI와 관련된 요소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퍼포먼스 마케터가 추적해야 할 4가지 KPI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더보기

인사이트

일도 마케팅도 ‘목적과 산출물’

#메모의기술

#인사이트

비즈스프링의 데이터 분석팀은 디지털마케팅을 하는 기업들이 데이터를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고객 세분화에 쓰일 데이터를 기획/설계하기도 하고, 마케팅 프레임워크를 제공하는 등의 컨설팅을 합니다. 이러한 일을 하다보니 아무래도 여러 채널로 다양한 산업군의 마케팅 실무자분들의 고민을 접하게 됩니다.
짧고 또 길게 많은 고민을 나눠주시는데요. 예를 들면 ‘방문자들의 체류시간을 늘리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하다’, ‘데이터를 좀 더 잘 활용해보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다’ 이러한 고민들을 가진 기업/마케팅 담당자 분들이 많습니다. 이 외에도 많은 고민과 과제들이 있겠지만.. 어려운 문제는 항상 그렇듯, 나만 무언가를 한다고 해서 해결될 것 같지 않기에, 괜히 더 막막해지기도 합니다.
마케팅 관련 고민들을 보내온 문의 내용들을 보다가 얼마전 개인적으로 결심했던 것을 공유합니다.

더보기

테크

UTM 유입 성과 분석 기법

#UTM

#Deep Link

#성과분석

이번 포스팅에서는 UTM으로 유입된 딥링크(Deep Link) 성과 분석에 대해 공유하고자 합니다. 딥링크는 특정 주소 혹은 값을 입력하면 앱이 실행되거나 앱 내 특정 화면으로 이동시키는 기능으로, 앱 설치 및 앱에서 바로 실행 등의 경험을 제공합니다.

앱 설치 등의 성과를 내야하는 많은 마케터 및 담당자들은 이미 딥링크 기능을 많이 사용하고 있을텐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딥링크로 유입된 고객 중 구글 UTM 코드를 통해 유입된 고객들을 어떻게 분류하고 또 성과 측정을 어떻게 하는지에 대해 공유합니다. 딥링크의 성과 분석이 필요하다면 이번 콘텐츠를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활용 방법/사례

많이 사용하는 마케팅 광고 용어 20가지와 매체통합솔루션

#마케팅

#매체통합솔루션

비즈스프링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분들 중에는 이제 막 온라인 광고 업계에 발을 들여놓은 분들도 계십니다. 처음으로 광고 관련 업무를 맡은 신입부터, 이제 막 e-commerce 사업을 시작한 사장님까지! 낯선 용어들로 인해 업무에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비즈스프링에서 도와드리고자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업계에서 많이 사용되는 마케팅/광고 관련 용어 20개를 정리해보겠습니다. 나아가 매일 반복되는 퍼포먼스 마케터들의 현업에서의 고민과 이를 해결해줄 수 있는 비즈스프링의 매체통합솔루션도 함께 안내드립니다. 퍼포먼스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다면 이번 콘텐츠를 유심히 살펴봐주세요!

더보기

활용 방법/사례

비즈스프링 웹분석 솔루션(LOGGER ASP) :
분석 스크립트 설치 무료 대행 서비스 안내

#비즈스프링

#웹분석

#스크립트

사이트 분석, 웹로그 분석, 고객 분석... 웹사이트를 운영하시거나 마케팅을 담당하시는 분이라면 한번쯤은 들어보셨을텐데요, 온라인 사용자들을 분석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웹로그 분석툴(Tool)의 스크립트를 설치해야 합니다. 그러나 내부에 개발자가 없어서 스크립트 설치가 그저 막막하셨다면, 비즈스프링에서 제공하는 '분석 스크립트 설치 무료 대행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비즈스프링은 이처럼 스크립트 설치에 어려움을 느끼는 고객님들을 위해 비즈스프링의 웹분석 솔루션인 LOGGER ASP 또는 CTS/컨버전 서비스를 신청하신 고객님들에게 스크립트 대행 설치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비즈스프링의 내부 전문 개발자가 직접 분석 스크립트를 설치해드리니, 스크립트 설치의 정확성이나 보안 등의 걱정 없이 편하게 맡겨보세요!

더보기

인트렌치컨설팅

혼동하기 쉬운 GA4 측정항목, 쉽게 이해하기

#구글애널리틱스

#데이터분석

기존 UA에서 사용하던 측정기준과 측정항목을 GA4에서 사용하려고 하니, 이름이 다르거나 표기되는 데이터의 수치가 달라 분석에 어려움을 겪으신 적 있으신가요?
이처럼 UA와 GA4는 비슷한 듯 다른 차이점이 많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GA4의 측정항목을 중점으로, UA와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같은 명칭의 항목이라도 어떤 개념의 차이가 있는지, 수집되는 기준과 방식은 어떻게 다른지 알아본다면 정확한 데이터 분석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더보기

최근 콘텐츠

중소기업 정부지원사업 부문별 총정리 – 빅데이터/AI 부문

Elasticsearch를 사용한 매체통합솔루션 리포팅

주요 마케팅 지표 설계를 돕는 3가지 방법

디지털 마케팅 분석으로 컨텐츠 성공여부 측정하기

[2022-07 Update] ‘매체통합솔루션’ 카카오모먼트 광고매체 추가 외

→ 비즈스프링의 지난 뉴스레터 보러가기

BizSpring ⓒ
(04788)서울 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130 서울숲IT캐슬 14층 1410호

TEL 02-6919-5555Mail ad@bizspring.co.kr

본 메일은 (주)비즈스프링 고객님께 발송되는 메일입니다.
수신을 원하지 않으시면 수신거부 버튼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수신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