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비즈스프링입니다.
80년 만의 폭우로 곳곳서 비 피해가 발생되고 있습니다. 당분간 비 소식이 있으니 피해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호에서는 중소기업의 성과 개선과 혁신, 생산성 향상 등 성공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정부 지원 사업들을 안내드리고자 합니다.
많은 중소기업들은 디지털 역량 부족과 기술적 한계, 재정적 문제 등의 이유로 독자적인 디지털 전환을 진행하기 어려웠을 텐데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 정부의 지원 사업을 활용하면 자사의 부담을 줄이고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을 도모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플랫폼의 활용도 향상, 디지털 기술을 이용한 사업모델 조정, 사내 데이터 문화 구축 및 내부 업무 프로세스 재설계 등 다양한 디지털 전환을 진행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by.bizspring

중소기업 정부지원사업 부문별 총정리
- 빅데이터/AI 부문 -

highlight-img

정부는 중소기업의 활성화와 자생력 강화를 위해 매년 많은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원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은 적은 비용의 부담금으로 기업의 핵심 역량을 발전시키고 R&D 부문에 투자하여, 신기술 개발 및 기업에서 필요한 솔루션과 인건비 등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콘텐츠에서는 대표적인 중소기업 정부 지원 사업 중 ‘빅데이터/AI 부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총 4가지로 현재 정부에서 진행 중인 지원 사업들로 구성하였습니다. '빅데이터/AI 부문'의 지원 사업 규모는 2,737억 원인데요, 정부의 중소기업 지원 사업의 규모는 2020년부터 해마다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내년 2023년에도 올해와 비슷하거나 증액된 규모의 중소기업 정부 지원 사업이 진행 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다면 정부 지원 사업에 경험이 풍부한 비즈스프링과 함께 2023년 정부지원사업의 수요기업 준비를 하시는 건 최선의 선택이 될 것입니다.

더보기

테크

Elasticsearch를 사용한 매체통합솔루션 리포팅

#Elasticsearch

#매체통합솔루션

#그로쓰플랫폼

매체통합솔루션에서 제공하는 수많은 리포트들은 어떤 과정을 통해 화면으로 보이는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데이터를 빠르게 검색하고 집계하여 바로바로 리포트가 보일 수 있도록, 비즈스프링은 Elasticsearch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매체통합솔루션에서 Elasticsearch를 사용하여 리포팅을 하는 과정을 알려드립니다.

비즈스프링은 실시간 데이터를 조회하기 위한 수단으로 Elasticsearch를 사용하며, Elasticsearch 사용 방법과 활용 사례에 대해 최근 3개월간 소개해왔는데요, 실시간 데이터 구현 등에 대해 자세한 내용을 원하신다면 언제든지 비즈스프링에게 문의해 주세요.

더보기

인사이트

주요 마케팅 지표 설계를 돕는 3가지 방법

#디지털마케팅

#그로스해킹

#컨설팅

구글 검색엔진에 ‘마케팅 지표’, ‘마케팅 성과’를 검색하면 관련 검색어에 ‘마케팅 성과 지표 설계’, ‘디지털 마케팅 성과 측정’, ‘마케팅 평가 지표’, ‘마케팅 KPI 지표’, ‘마케팅 성과 지표 사례’ 등이 제안됩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관련 자료를 찾아보았다는 것인데요. 빅데이터, 머신러닝, 인공지능.. 고도화된 기술이 활용되는 요즘이지만, 그 기술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당연스럽게도 어떤 것을 측정할 것인지 설계하는 것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사람마다 자신만의 공부 방식이 다르듯 기업마다 성공을 견인하는 지표와 방식은 모두 다르겠지만, 결국 성공 여부를 판단할 수 있는 지표를 정하고, 이 지표를 견인하는 지표를 정하는 등 큰 틀에서의 방식은 동일합니다. 결과 지표에 대해서 매번 ‘원인이 뭘까?’ 하며 모든 데이터를 확인하며 머리를 싸매는 것보다 설계한 퍼널을 통해 관련 지표를 먼저 확인하고, 보완하여 확장해나가는 식으로 반복한다면, 데이터를 통한 성과 보고/활용을 좀 더 수월하게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더보기

인사이트

디지털 마케팅 분석으로 컨텐츠 성공여부 측정하기

#디지털마케팅

#이메일마케팅

#컨텐츠마케팅

우리는 컨텐츠 마케팅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수익을 높이는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알고 있고, 또 많은 기업들이 컨텐츠 마케팅을 위해 상당한 양의 시간과 비용, 그리고 노력도 쏟아붓고 있습니다.

그러나 컨텐츠 마케팅이 효과적이라는 것을 아는 것과 그것을 측정하는 것은 매우 다르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마케팅 분석은 마케터가 컨텐츠 마케팅이 회사와 고객에게 제공하는 가치를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그럼, 올바른 디지털 마케팅 분석을 실행하기 위해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할까요?

더보기

릴리즈노트

[2022-07 Update]
'매체통합솔루션' 카카오모먼트 추가 외

#릴리즈노트

#광고매체

#매체통합솔루션

비즈스프링의 새로운 개선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매체통합솔루션에서 국내 대표 디스플레이 광고 매체 중 하나인 '카카오 모먼트'를 연동 및 통합할 수 있도록 광고 매체를 확장했습니다. 그 외에도 연동 간소화, 앱 통합 등 사용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개선을 진행했습니다. 더욱 사용성을 높인 매체통합솔루션의 기능을 확인해 보세요.

비즈스프링은 매체통합솔루션을 비롯한 모든 서비스의 사용성 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사용하시면서 불편한 점이 있거나 개선이 필요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비즈스프링에 연락해 주세요.

더보기

최근 콘텐츠

중소/중견기업을 위한 디지털광고 데이터 통합 RPA

TAM은 어떤 과정을 거쳐 세그먼트 데이터를 추출할까?

Logstash로 실시간 데이터 수집 파헤치기

데이터 분석 결과를 의심해본 적 있습니까?

시장변화에도 흔들리지 않는 마케팅 전략 3가지

2022년 2분기 광고상품 퍼포먼스 Overview

[2022-06 Update] ‘매체통합솔루션’ 리뉴얼 오픈 외

GA4 이벤트, 이해하고 설정하기

→ 비즈스프링의 지난 뉴스레터 보러가기

BizSpring ⓒ
(04788)서울 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130 서울숲IT캐슬 14층 1410호

TEL 02-6919-5555Mail ad@bizspring.co.kr

본 메일은 (주)비즈스프링 고객님께 발송되는 메일입니다.
수신을 원하지 않으시면 수신거부 버튼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수신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