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비즈스프링입니다.

올해도 어느새 반년이라는 시간을 보내고 하반기를 맞이하였습니다.
더 좋은 결과를 내지 못했던 지난 6개월을 아쉬워하는 것도 필요하겠지만 지난 시간을 후회만 하기엔 아직 6개월이라는 시간이 남아있는데요, 과거를 발판 삼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남은 하반기를 가치 있게 보내는 비즈스프링과 여러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7월 호에서는
BigQuery를 이용한 세그먼트와 세그먼틀릿의 데이터 타입실시간 데이터 수집을 위한 도구인 LogStash에 대해 소개합니다.

이 외에도 2분기 광고 성과 Overview와 데이터 분석 및 마케팅 관련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콘텐츠도 다양하게 준비했습니다.
디지털 마케팅 계획과 실행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by.bizspring

중소/중견기업을 위한
디지털광고 데이터 통합 RPA

highlight-img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란 사람이 수행하던 규칙적이고 반복적인 업무 프로세스를 소프트웨어 로봇을 적용하여 자동화하는 것으로 저렴한 비용으로 빠르고 정확하게 업무를 수행하는 디지털 노동을 의미합니다

최근 온라인 광고 시장에서도 RPA 사용이 늘고 있습니다. 매일 반복적으로 수많은 디지털 광고 매체 시스템에 로그인하고, 광고 집행 데이터를 추출/복사하여 양식에 채우고, 분석 및 보고를 수행하는 가치 저평가된 업무를 소프트웨어 로봇이 자동 프로세스로 수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디지털 광고 데이터 통합 전용 RPA를 활용하면, 많은 광고 매체와 광고주, 그리고 많은 양의 반복적인 업무를 로봇이 자동으로 처리할 수 있고, 마케터는 확보된 시간으로 고객과 더 친밀하게 상호작용하며 혁신적인 광고 계획 및 운영 등의 업무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이번 콘텐츠에서 RPA란 무엇인지와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그리고 비즈스프링에서 제공하는 디지털광고 데이터 통합 RPA '매체통합솔루션'에 대해 알아봅니다.

더보기

테크

TAM은 어떤 과정을 거쳐 세그먼트 데이터를 추출할까?

#그로쓰플랫폼

#TAM

#BigQuery

#세그먼트

지난 포스팅에서는 Google Cloud BigQuery를 이용하여 RFM의 분석 및 RFM 데이터 생성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세그먼틀릿의 데이터 타입과 관련된 것을 소개합니다.

세그먼틀릿의 종류와 목록, 나아가 생성 방법까지 소개하며, 실무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실제 쿼리문도 함께 예시로 안내드립니다. 우리가 사용하는 솔루션들의 작동 원리와 방법에 대해 차근차근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테크

Logstash로 실시간 데이터 수집 파헤치기

#실시간

#Elasticsearch

오픈 소스로 사용되고 있는 ELK란, Elasticsearch, Logstash 및 Kibana 의 오픈 소스 프로젝트의 앞 글자를 가져와 만든 단어로, 지난 포스팅에서는 온라인 서비스에 기본 바탕이 되는 Elasticsearch 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번에는 실시간으로 수집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게 해주는 파이프 라인 도구 “Logstash”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비즈스프링에서 Elasticsearch와 Logstash를 활용하여 자사의 다양한 솔루션에서 실시간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실제 사용 경력을 바탕으로한 Logstash 사용 방법과 화면 예시를 안내드리니, 실시간 데이터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이번 콘텐츠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더보기

인사이트

데이터 분석 결과를 의심해본 적 있습니까?

#데이터분석

#세그먼트

수집된 데이터를 분석하고 나온 결과에 대해 여러분들은 얼마나 신뢰하고 계시나요?

오늘날 많은 기업들은 비즈니스 전략을 세우기 위해 데이터 분석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비즈니스 전략을 위해 관련된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최적의 인사이트를 도출하지만, 자칫 잘못하면 비즈니스 전략에 마이너스적인 요소가 될 수 있기에 신중하게 판단해야 할 것입니다. 데이터가 가지고 있는 위험한 요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더보기

인사이트

시장변화에도 흔들리지 않는 마케팅 전략
3가지

#가치기반마케팅

#데이터드리븐마케팅

#CRM

D2C(direct to customer) 쇼핑몰을 구축하여 고객과 직접 소통하는 기업들이 크게 늘었지만, 여전히 여러 이커머스 기업의 관계자를 만나보면 직영몰과 스마트 스토어 등의 운영 비중을 놓고 많은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다보면 마케팅 활동에서 많은 장애물과 고민을 마주하게 될 텐데요, 이번 콘텐츠에서는 변화하는 비즈니스/시장 환경에도 흔들리지 않을, 뼈대가 되는 마케팅 전략 3가지를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더보기

뉴스/트렌드

2022년 2분기 광고상품 퍼포먼스
Overview

#광고상품

#OVERVIEW

2022년 2분기(2022.04.01 ~ 2022.06.30)동안 광고성과 어트리뷰션 솔루션 '컨버젼™'과 'Logger for SmartMD'를 통해 수집된 광고 매체/상품별 유입 및 전환 데이터를 살펴봅니다.

2022년 1분기 대비 방문, 회원가입율, 주문율, 매출액에서 성과가 좋은 광고매체/광고상품을 확인해보시고, 목적에 맞는 성과 달성을 위해 어느 광고매체가 적합할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릴리즈노트

[2022-06 Update]
‘매체통합솔루션’ 리뉴얼 오픈 외

#릴리즈노트

#광고매체

#매체통합솔루션

비즈스프링의 새로운 개선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비즈스프링의 '매체통합솔루션'이 기능과 사용성을 높이기 위해 리뉴얼을 진행했는데요, 새로워진 화면에서 더욱 정확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로거'도 스크립트 설치 대행 서비스를 위한 안내를 추가했습니다.

매체통합솔루션과 로거, 그리고 비즈스프링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는 사용성 향상을 위한 노력을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사용하시면서 불편한 점이 있거나 개선이 필요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비즈스프링에 연락해주세요.

더보기

인트렌치컨설팅

GA4 이벤트, 이해하고 설정하기

#구글애널리틱스

#데이터분석

GA4에서 사용자들의 행동을 더 효과적으로 추적하고 분석하기 위해서는 이벤트를 활용해야 합니다. GA4의 이벤트는 기존 UA의 이벤트와 차이점이 많습니다. 이벤트에 대해서 달라진 개념과 설정방법에 대해 궁금하신 점들이 많을 텐데요. 이번 글에서는 GA4의 이벤트에 집중해서 소개합니다.

GA4 이벤트의 유형과 매개변수와 설정, 그리고 이벤트의 생성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이번 콘텐츠를 통해 먼저 GA4에서 이벤트를 다루는 방법을 간단하게 알아보시면 GA4 활용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더보기

최근 콘텐츠

Google Cloud BigQuery를 이용한 RFM 분석

구글 애널리틱스(UA) 활용해서 페이스북 타겟 맞춤 광고하기_실전편

식음료사 사례로 보는 고객 세분화 설계

디지털 마케팅을 위한 데이터 사이언스 사용 사례

Elasticsearch -온라인 서비스를 위한 빅데이터 플랫폼

2022년 하계 워크샵 다녀왔습니다.

추천하는 GA4 초기 설정과 방법

→ 비즈스프링의 지난 뉴스레터 보러가기

BizSpring ⓒ
(04788)서울 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130 서울숲IT캐슬 14층 1410호

TEL 02-6919-5555Mail ad@bizspring.co.kr

본 메일은 (주)비즈스프링 고객님께 발송되는 메일입니다.
수신을 원하지 않으시면 수신거부 버튼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수신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