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비즈스프링입니다.
저희는 지난 5월 코로나 이후 일상 복귀 기념하여,
으샤으샤 하는 마음으로 워크샵을 다녀왔습니다.
일도 열심히 하고, 놀기도 열심히 노는 비즈스프링입니다 ^^

이번 뉴스레터에서는
①디지털 마케팅 실행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사례들과
②Google Cloud - GA, Bigquery를 활용한 개인화 기술 사례들을
소개합니다.

디지털 마케팅 계획과 실행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초개인화된 디지털 비즈니스 환경 준비에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지 비즈스프링에게 고민을 나눠주세요!


by.bizspring

Google Cloud BigQuery를 이용한
RFM 분석

highlight-img

비즈스프링의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인 그로쓰플랫폼™(BizSpring Growth Platform™️)에서 제공하는 클러스터링과 RFM 분석기법을 활용한 세그먼트와, 나아가 구글 빅쿼리로 생성하는 RFM 쿼리에 대해 자세히 알아봅니다.

최근성/빈도/금액 데이터를 활용하여 잠재 고객을 그룹화하는 RFM 분석기법을 바탕으로, 일(day) 기준 성과 데이터/대상기간 동안 합계 데이터/범주화한 RFM 데이터 등 다양한 데이터를 생성할 수 있는 실제 쿼리문을 알아봅니다.

RFM 분석기법을 활용해 고객 데이터를 추출하면 우리가 집중해야하는 타겟 그룹을 추출할 수 있습니다.
실제 데이터를 추출할 수 있는 쿼리문부터 처리된 데이터 결과까지.
데이터를 활용하여 마케팅 성과를 올릴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어가시기 바랍니다.

더보기

활용 방법/사례

구글 애널리틱스(UA) 활용해서 페이스북 타겟 맞춤 광고하기_실전편

#구글애널리틱스

#타겟마케팅

#페이스북

지난 콘텐츠에서 이어 구글 애널리틱스(UA)와 페이스북을 활용한 타겟 맞춤 광고 실전 가이드를 안내드립니다.
스크립트 설치부터 타겟 생성까지, 실제 활용을 위한 내용을 상세하게 확인해보세요!

1. 먼저 GA의 고객 고유 식별값과 페이스북의 고객 고유 식별값을 맞추고
2. GA로 세그먼트를 생성하여 잠재고객 리스트를 추출한 후
3. 페이스북에 추출한 고객 리스트를 등록하여 맞춤 타겟 광고를 진행합니다.


타겟 맞춤 광고는 온라인 마케팅 시장에서 이미 화두가 되어 많이 이야기를 접했지만 막상 우리 회사에서 활용하기엔 낯설고 어렵게만 느껴져, 말 그대로 뜨거운 감자로 취급받던 용어일텐데요,
이번 콘텐츠를 통해 타겟 맞춤 광고를 경험해보시고 점점 변화하는 광고 성과를 체감해보시기를 바랍니다.

더보기

인사이트

식음료사 사례로 보는 고객 세분화 설계

#고객세분화

#고객행동데이터

#데이터마케팅

#세그먼트

고객 세분화를 통해 제품, 서비스, 브랜드에 관심있는 타겟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 해당 라인의 제품을 이미 사용하고 있거나, 이미 관심을 갖고 있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마케팅 활동을 하면 예산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이를 기반으로 고객 경험 최적화 전략을 수립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 콘텐츠에서는 'LTV(고객 평생 가치) 향상을 목표로 하는 식음료사'에서 고객 세분화를 설계한 사례를 살펴봅니다. 조직 내부에 쌓아둔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세분화를 하는 방법에 대해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활용 방법/사례

디지털 마케팅을 위한 데이터 사이언스
사용 사례

#고객세분화

#그로쓰플랫폼

#GrowthPlatform

데이터 사이언스의 주요 목표가 데이터를 실행 가능한 Insight 로 바꾸는 것이라면 마케팅 영역에서는 분석을 통해 도출 된 Insight 를 반드시 적용해야 합니다. 마케팅의 빅 데이터는 타겟 고객을 훨씬 더 잘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데이터 사이언스는 주로 프로파일링, 검색 엔진 최적화, 고객 참여, 응답성, 실시간 마케팅 캠페인의 마케팅 영역에 적용됩니다. 또한 마케팅에 데이터 사이언스 및 분석을 적용하는 새로운 방법이 매일 등장하고 있습니다. 이 중 새로운 사례에는 디지털 광고, 마이크로 타겟팅, 마이크로 세분화 등이 포함됩니다.
그럼, 특별한 관심을 보이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효율성을 입증한 몇가지 사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더보기

테크

Elasticsearch -온라인 서비스를 위한 빅데이터 플랫폼

#구글빅쿼리

#엘라스틱서치

비즈스프링의 여러 제품들에서 데이터를 이용하기 위해 다양한 데이터 엔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텍스트 데이터를 저장하는 파일 스토리지부터 MySQL, RDBMS(관계형데이터베이스), elasticsearch 등 데이터를 처리하기 위해 가장 적절한 엔진을 필요한 위치에 배치하여 이용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실시간으로 적재되는 시점의 데이터를 바로 서비스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진 elasticsearch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조회할 수 있는 elasticsearch란 무엇이고, 어떠한 장단점을 갖고 있는지. 다른 데이터 엔진과 비교했을 때 얼마나 빠른지 등 elasticsearch에 대한 다양한 내용들을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비즈스프링

2022년 하계 워크샵 다녀왔습니다.

#비즈스프링

#워크샵

지난 5월 26~27일(2일간) 비즈스프링은 오랜만에 경기도 양평으로 워크샵을 다녀왔습니다. 좋은 날씨 속에서 회사 동료들과 친목을 다지고 스트레스도 풀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되어 정말 즐거운 시간이었는데요, 즐거웠던 비즈스프링의 소식을 함께 나눠봅니다.

더보기

인트렌치컨설팅

추천하는 GA4 초기 설정과 방법

#구글애널리틱스

#데이터분석

GA4에서도 기존 UA와 마찬가지로 더 정확하고 원활한 분석을 위해 설정해야 하는 항목들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기존 UA에서 설정하고 사용하시던 항목들을 GA4에서는 어떻게 세팅해야 할지 알아보겠습니다.

조금 낯선 인터페이스와 용어에 걱정하셨던 분들은 이번 콘텐츠를 통해 도움을 받아보세요.

더보기

최근 콘텐츠

데이터엔지니어링을 위한 구글 빅쿼리 이용 사례

BizSpring Growth Platform™️을 자세히 알아보자 – TAM (2)

고객 세분화, 이렇게만 해도 절반은 성공!

금융사 사례로 보는 컨버전(Conversion)™ 도입 활용기

당신은 올바른 마케팅 지표를 보고 계신가요?

[2022-04 Update] ‘매체통합솔루션’ 커스텀 리포트 오픈 외

GA4에서는 어떤 것들이 변화할까

→ 비즈스프링의 지난 뉴스레터 보러가기

BizSpring ⓒ
(04788)서울 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130 서울숲IT캐슬 14층 1410호

TEL 02-6919-5555Mail ad@bizspring.co.kr

본 메일은 (주)비즈스프링 고객님께 발송되는 메일입니다.
수신을 원하지 않으시면 수신거부 버튼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수신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