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비즈스프링입니다.
섣부른 감이 있긴 하지만 지난 3년간 우리를 괴롭혀오던 코로나를 극복하고 이전의 일상으로 돌아갈 기대를 품게 하는 요즘입니다.

이번 5월 호에서는 웹분석 데이터 기반으로 데이터 엔지니어링에 대한 사례로
GA360에 수집된 데이터를 BigQuery의 쿼리 구문으로 ETL을 수행하는 일부 과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비즈스프링은 다년간의 데이터 엔지니어링 기술을 통해 분석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분석에 대한 컨설팅이 필요할 경우 데이터 엔지니어링 컨설팅을 진행하며, 컨설팅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데이터를 가공해 제공합니다.


by.bizspring

데이터엔지니어링을 위한
구글 애널리틱스와 BigQuery 이용 사례

highlight-img

데이터 엔지니어링이란,
사용자의 데이터(주문, 매출, 회원가입 등)를 수집하여 원하는 형태의 데이터로 가공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이번에는 비즈스프링의 웹분석 솔루션이 아닌 GA360을 활용하여 데이터를 추출하고 가공한 데이터 엔지니어링에 대한 사례를 소개합니다. 현재 GA360을 사용하고 있거나 수집하고 있는 데이터에서 더욱 의미 있는 인사이트를 얻고 싶은 분이라면 이번 콘텐츠를 주의 깊게 살펴보세요.

GA360 데이터 구조부터, 상황별 데이터 추출을 위한 Query 예시까지.
다년간의 데이터 엔지니어링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비즈스프링과 함께 의미 있는 데이터를 활용해 보세요.

더보기

기술 연구

비즈스프링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에서
잠재고객을 찾아내고 세분화하는 방법

#그로쓰플랫폼

#클러스터링

#RFM

#TAM

비즈스프링의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인 그로쓰플랫폼™(BizSpring Growth Platform™️)에서 제공하는 세그먼트 종류와 사용방법을 알아봅니다.

서로 동일하거나 유사한 특징을 가진 데이터끼리 그룹화하는 클러스터링(clustering)과, 최근성/빈도/금액 데이터를 활용하여 잠재 고객을 그룹화하는 RFM 분석기법을 소개하며, 그로쓰플랫폼™에서 실제 활용할 수 있는 방법과 화면을 함께 살펴봅니다.

더보기

인사이트

고객 세분화, 이렇게만 해도 절반은 성공!

#고객세분화

#고객행동데이터

#데이터마케팅

고객 세분화의 정의와 역할은 그 자체를 목적으로 하지 않으며 효과적인 마케팅을 위한 수단으로 선행합니다.
여러분들께서도 잘 아시다시피, 예쁘고 아름답게 고객을 ‘나누기만’ 해서는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이번 콘텐츠에서는 올바른 고객들에게 마케팅을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고객 세분화를 해야 하는지를 알아봅니다.

더보기

솔루션

금융사 사례로 보는
컨버전(Conversion)™ 도입 활용기

#금융사

#컨버전

#웹분석

고객이 온라인에서 구매에 이르기까지 얼마나 많은 광고매체를 거치게 될까요? 그리고 우리가 진행하는 다양한 온라인 광고들은 각각의 매체/상품별로 얼마나 많은 기여를 하고 있을까요?

비즈스프링은 이런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있는
전환 추적 시스템 '컨버전(Conversion)'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근 한 금융사에서 컨버전 서비스를 도입하여 광고 성과 분석에 활용하고 있는데요, 다양한 온라인 광고를 집행하고 있는 해당 금융사가 컨버전 서비스를 도입하게 된 배경과 활용 사례를 알아봅니다.
3개 이상의 온라인 광고매체/광고상품을 이용 중인 기업이라면, 이번 콘텐츠에서 광고 성과 분석 방법에 대해 살펴보시길 권장 드립니다.

더보기

인사이트

당신은 올바른 마케팅 지표를 보고 계신가요?

#세그먼트

#마케팅지표

#허무지표

#실행지표

여러분이 지금 보고 있는 마케팅 지표가 올바른 마케팅 지표라고 생각하시나요? 단순한 허무지표만 보면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아니면 실제로 실행 가능한 지표를 보고 있는지,
지금부터 어떠한 마케팅 지표가 올바른 마케팅 지표인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콘텐츠에서는 마케팅 전략을 세우거나 측정하고 싶을 때 봐야 할 측정지표에 대해 알아봅니다.
단순한 측정지표가 아닌 측정과 실험을 통해 얻은 데이터를 바탕으로 실행 가능한 측정지표를 확인해 보세요.
실무에서 적용하기 힘들다면, 비즈스프링과 함께 고민을 나눠주세요.

더보기

릴리즈노트

[2022-04 Update]
‘매체통합솔루션’ 커스텀 리포트 오픈 외

#릴리즈노트

#광고매체

#매체통합솔루션

따뜻한 봄기운과 함께 비즈스프링의 새로운 개선 소식을 전합니다.
이번에는 다양한 광고매체들을 하나의 플랫폼에 연동하여 통합 광고 성과 리포트를 쉽게 조회할 수 있는 '매체통합솔루션'의 개선 소식인데요,
광고주마다 맞춤형 보고서를 생성할 수 있는 '커스텀 리포트(Beta)' 리포트 출시와, 솔루션 세팅부터 활용까지 길잡이 역할을 해주는 '도움말/이용 가이드' 추가했습니다.

매체통합솔루션은 마케터들의 매일 반복되는 단순 작업 시간을 효과적으로 줄이는 것을 목표로, 출시 이후 꾸준히 개선하고 있습니다.
매체통합솔루션의 새로운 개선 소식을 살펴보시고 궁금하신 점은 언제든 비즈스프링에 연락 주세요.

더보기

인트렌치컨설팅

GA4에서는 어떤 것들이 변화할까

#구글애널리틱스

#데이터분석

얼마 전, 구글이 UA의 종료와 GA4 통합 소식을 공식적으로 발표하면서 불가피하게 이제는 GA4를 준비해야 할 텐데요, 기존 UA와 비교하여 GA4에서 달라지는 점을 알아봅니다.
GA4에 적응하기 위해 알아두어야 하는 포인트들을 위주로 정리해 보았는데요, GA4가 생소하거나 궁금하셨던 분들은 이번 콘텐츠를 주의 깊게 살펴보세요.

더보기

최근 콘텐츠

2022 클라우드바우처 지원사업 수요기업 모집!

잠재 고객군 정의부터 활용까지, TAM(Target Audience Manager) 이란?

고객 세분화, 이렇게만 하지 않아도 절반은 성공!

비즈스프링-예지솔루션, AI바우처를 통한 마케팅 솔루션 구축 업무협약 체결

2022년 1분기 광고상품 퍼포먼스 Overview

포스트 데모그래픽, 제대로 활용하고 있나요?

→ 비즈스프링의 지난 뉴스레터 보러가기

BizSpring ⓒ
(04788)서울 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130 서울숲IT캐슬 14층 1410호

TEL 02-6919-5555Mail ad@bizspring.co.kr

본 메일은 (주)비즈스프링 고객님께 발송되는 메일입니다.
수신을 원하지 않으시면 수신거부 버튼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수신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