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letter
MAY 2021

비즈스프링은 MarTech & AdTech에 필요한
다양한 데이터 솔루션, 엔지니어링 및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솔루션과 툴을 넘어, 나의 비즈니스와 현업에 맞는 데이터의 활용과 +α
온라인 고객 경험 및 마케팅을 위한 파트너. 비즈스프링입니다.

데이터를 활용한 운영 전략 Tip #쇼핑몰

빅데이터 관련 서적과 기사에서 “이제는 모든 마케터가 빅데이터 및 예측분석에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현실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초적인 데이터만을 통해서라도 마케팅 전략과 사이트 운영에 활용할 수는 없을까요?

데이터, 진짜 '잘' 쌓고 있나요?

많은 분들이 “데이터는 있는데 활용을 못하고 있어요.” 라고 말합니다. 데이터 활용을 방해하는 요소로는 조직 또는 비즈니스 환경에 따라 여러가지 장애물이 있겠습니다만, 하나의 질문을 통해 현재 상태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비개발자의 IT/실무 이해를 도와줄 책 세 권

비즈스프링은, 구성원들이 갖고 있는 경험의 폭과 깊이가 모두 다르다보니 다양한 수준의 도서를 구매하고 있는데요. 실무자들의 소감과 함께 현업에서 도움을 받았던 도서를 공유합니다. ‘아 맞아. 나 이거 궁금했었지’하고 찾아보시게 될 수도 있어요 :)

GA4 이벤트 생성을 통해 전환 설정하기

기존 구버전(UA)을 사용하시던 고객들이 GA4의 신규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GA4 신규 속성을 구축하시고자 합니다. 하지만 GA4가 기존 구버전과 데이터 수집 형태, 리포트 조회, 콘솔 세팅 등 많은 부분에서 다릅니다. 구버전에서 필수적으로 사용하는 기능인 목표 전환 측정방법을 GA4로 구현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왕초보를 위한 웹 분석 기초 용어

이제 막 웹 로그 분석을 시작하는 분 또는 로그 분석 용어들이 헷갈렸던 분들을 위해 로그 분석 시 알아야 할 기초용어 몇 가지를 정리해 알아봅니다.

BizSpring ⓒ
(04788)서울 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130 서울숲IT캐슬 14층 1410호

TEL 02-6919-5555Mail ad@bizspring.co.kr

본 메일은 (주)비즈스프링 고객님께 발송되는 메일입니다. 수신을 원하지 않으시면 수신거부 버튼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mailDeny}}수신거부{{/mailDeny}}